이번 프로젝트는 저번주에 했던 개인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 시켜 완전한 RPG로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목 차
오전: 러프 스케치
어떤 식으로 게임을 구성할지 개략적인 얘기를 나눴다. 발제와 GitHub강의 때문에 오전시간이 많이 허비되었었다.
오후: 팀프로젝트 기획 Feat. Figma
다음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피그마로 만든 Wire Frame과 UML Diagram이다.
우선, 나는 처음에 피그마에서 피그잼이 아닌 Design으로 넘어가서 어떻게 다룰지 몰라 헤맸다.
다음은 사용법이다:
- 로그인 후, 팀을 만들고 팀원을 초대한다.
- 그 팀과 만들 프로젝트를 만든 후, 더블클릭으로 들어간다.
- 오른쪽 위의 FigJam board를 누르면 바로 페이지가 생긴다.
- 왼쪽 위에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저녁: Base 코드 구현 및 기능분담 Feat. trello
필수/선택 구현을 기반으로 Base코드를 통해 앞으로 구현할 코드를 대략적으로 확인했다.
그 후 작업별 우선순위를 정하고, 역할분담 후 하루종일 이어졌던 기나긴 회의를 마쳤다.
마무리
하루종일 기획만 하다보니 마음이 조급해지는 기분이 들었지만, 그래도 처음에 이렇게 시간을 할애한만큼 후에 팀웍이 편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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