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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게임 종류
플랫폼 종류
- PC
- Console
- 모바일
- VR
게임 장르 종류
- FPS
- RTS
- AOS
- 방치형
- 워 게임
- 퍼즐
- 벰서류
프로젝트 종류
- 라이브
- 신규
- AAA
- 인디
게임 개발자 분류
디렉터 (기획자)
프로그래머의 주적. 이쪽에서 밀리면 프로그래머는 야근 확정이다. 물론 다른 어디든 마찬가지지만...
- 벨런스 기획자: 몬스터 등 난이도 조절
- 시스템 기획자: 상점 구매/판매 등 뼈대 만들기
- 콘텐츠 기획자: 퀘스트 내용, 새 아이템 만들기, 보상 설정 등 살붙이기
- 시나리오 기획자: 게임의 큰 세계관 만들기
아트
- 캐릭터 원화가: 캐릭터 모델러가 베이스로 삼아야 할 원화 제작(컨셉: 기획자)
- 배경 원화가: 배경 모델러가 베이스로 삼아야 할 배경의 원화 제작(컨셉: 기획자)
- 캐릭터 모델러: 캐릭터 원화를 바탕으로 3D 모델 제작
- 배경 모델러: 배경 원화를 바탕으로 3D 모델 제작
- 애니메이터: 모델러가 제작한 모델에 움직임을 제작하여 입힘
- 이펙터: 게임 내 각종 이펙트 제작
- UI 디자이너: 게임 내부 UI 이미지 제작 및 배치
- 사운드 디자이너: BGM 및 이펙트 사운드 제작
QA & 마케팅
- 라이브 QA: 라이브 서비스
- 신규 QA: 다음 업데이트
- 게임 마케팅: 게임홍보, 마켓/퍼블리셔와 협업
프로그래머
#서버 개발자
서버: 서버 내 데이터 처리 및 중요 로직 개발
서버 내 데이터 처리 및 중요 로직 개발
#클라이언트 개발자
- 개발툴
- 사운드
- 로컬라이징 번역(한->일->영)
- SDK 연동
- 네이티브 플러그인 제작(카카오 연동 등)
- 에셋번들 또는 어드레서블
- 엔진 커스터마이징
<<필요한 것>>
구글링
응용력
설득력
논리
말빨
고집
설득력 +논리 + 말빨 + 고집 <<<<< 실력 < 짬밥
본문내용넣기
#그 외:
엔진: 잘 없음(유니티, 언리얼을 쓰기 때)
플랫폼: 서비스에 필요한 관리/운영툴
DBA: 게임 내부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생성되는 데이터 관리
ㅇ
제목 간단 설명.
마무리
+팁: 정보 저장은 보통 보안문제로 서버에다 하기에 서버 개발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
R&D의 모든 것 NTIS
증강현실 국가에서 밀어주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