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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TIL 24.05.07] 게임 업계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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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게임 종류

    플랫폼 종류

    • PC
    • Console
    • 모바일
    • VR

    게임 장르 종류

    • FPS
    • RTS
    • AOS
    • 방치형
    • 워 게임
    • 퍼즐
    • 벰서류

    프로젝트 종류

    • 라이브
    • 신규
    • AAA
    • 인디

    게임 개발자 분류

    디렉터 (기획자)

    프로그래머의 주적. 이쪽에서 밀리면 프로그래머는 야근 확정이다. 물론 다른 어디든 마찬가지지만...

    • 벨런스 기획자: 몬스터 등 난이도 조절
    • 시스템 기획자: 상점 구매/판매 등 뼈대 만들기
    • 콘텐츠 기획자: 퀘스트 내용, 새 아이템 만들기, 보상 설정 등 살붙이기
    • 시나리오 기획자: 게임의 큰 세계관 만들기

    아트

    • 캐릭터 원화가: 캐릭터 모델러가 베이스로 삼아야 할 원화 제작(컨셉: 기획자)
    • 배경 원화가: 배경 모델러가 베이스로 삼아야 할 배경의 원화 제작(컨셉: 기획자)
    • 캐릭터 모델러: 캐릭터 원화를 바탕으로 3D 모델 제작
    • 배경 모델러: 배경 원화를 바탕으로 3D 모델 제작
    • 애니메이터: 모델러가 제작한 모델에 움직임을 제작하여 입힘
    • 이펙터: 게임 내 각종 이펙트 제작
    • UI 디자이너: 게임 내부 UI 이미지 제작 및 배치
    • 사운드 디자이너: BGM 및 이펙트 사운드 제작

    QA & 마케팅

    • 라이브 QA: 라이브 서비스
    • 신규 QA: 다음 업데이트
    • 게임 마케팅: 게임홍보, 마켓/퍼블리셔와 협업

    프로그래머

    #서버 개발자

    서버: 서버 내 데이터 처리 및 중요 로직 개발

    서버 내 데이터 처리 및 중요 로직 개발

    #클라이언트 개발자

    • 개발툴
    • 사운드
    • 로컬라이징 번역(한->일->영)
    • SDK 연동
    • 네이티브 플러그인 제작(카카오 연동 등)
    • 에셋번들 또는 어드레서블
    • 엔진 커스터마이징

    <<필요한 것>>
    구글링
    응용력
    설득력
    논리
    말빨
    고집
    설득력 +논리 + 말빨 + 고집 <<<<< 실력 < 짬밥

    본문내용넣기

    #그 외:

    엔진: 잘 없음(유니티, 언리얼을 쓰기 때)
    플랫폼: 서비스에 필요한 관리/운영툴
    DBA: 게임 내부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생성되는 데이터 관리

     

    제목 간단 설명.

     

     


     

    마무리

    +팁: 정보 저장은 보통 보안문제로 서버에다 하기에 서버 개발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이 필요하다.

     

    R&D의 모든 것 NTIS
    증강현실 국가에서 밀어주는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