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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Unity강의 게임개발입문

[TIL 24.05.14] Unity 게임 개발 입문 강의록(3)

글의 요약 설명 부분.

 

목   차

     


    오브젝트 풀 구현

    객체를 미리 생성해두고, 필요할 때 가져다 쓴 후 다시 풀에 반납하는 방식.

    개인프로젝트를 하기 전에 이 강의를 듣기는 했지만, 잘 활용하지 못할 것 같아 적용을 하지는 못했던 것이다. 팀프로젝트에서는 한 번 써보고 싶다.

     

    사용하는 이유: Instantiate와 Destroy 라는 비용이 큰 작업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특히 빈번히 생성하고 파괴되는 객체를 주로 오브젝트 풀링으로 한다. 

     

    말하자면 시간복잡도를 위해 공간복잡도를 희생시키는 것으로 밸런스가 중요할 것 같다.

     

     

     

     

     


     

    마무리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