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의 요약 설명 부분.
목 차
Vector
벡터 덧셈 = 다이아몬드 모양
V1(x, y) + V2(x, y) = V3(x + x, y + y)
뺄셈은 반대로 x끼리 y끼리 빼기. -> 이것을 통해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쫓게 할 수 있음.
(A 가 B를 쫓는 방향 = B벡터 - A벡터)
이미지 Asset
투명 이미지의 사이즈가 너무 클 때: Sprite Editor 에서 투명 부분의 크기를 자를 수 있음.
이미지 간 일관성을 원할 때 Project 창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PPU를 통해 사이즈를 조정하면 된다.
Anchor
오브젝트의 위치를 앵커의 위치에서 일정 거리 떨어지게 함. 즉, 앵커만 위치를 바꾸면 화면의 크기를 바꾸어도 앵커의 위치에 비례한 곳에 오브젝트가 위치하게 됨.
앵커를 좌우로 갈라놓으면 화면 변화에 따라 오브젝트의 비율이 변할 수도 있음.
Pivot
이미지 posX, posY의 기준점. pivot을 기준으로 이미지의 위치를 확정한다.
pivot은 ui의 크기를 기준으로 좌하단이 (0, 0), 우상단이 (1, 1)이다.
GetComponent
나는 오브젝트를 받아온 후 그 안의 컴포넌트를 가져올 때만 사용했지만, 다른 용도도 있기에 기록한다.
1. 초기화 지연처리: Inspector창에서 할당되지 않은 오브젝트가 있을 때 초기화하기.
2. 다른 오브젝트에서 컴포넌트 가져오기. (스크립트가 달려있는 오브젝트의 Tmp_Text 자동으로 끌어오기)
대제목 설명
마무리
마무리
글의 요약 설명 부분.
목 차
H2 제목
제목 간단 설명.
마무리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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