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캠프/Unity강의 게임개발숙련

[TIL 24.05.24] Unity 게임 개발 숙련 강의록(1)

.

 

목   차

     


    플레이어 만들기

    Cursor Lock

    Cursor.lockState = CursorLockMode.Locked; //커서 안보이게.

    InputActionPhase.Started vs Performed

    Started: 누르는 그 순간.

    performed: 눌렀다 떼는 순간.

     

    따라서, 연속적인 움직임이 필요하다면 performed가 더 적절하다. Started로 하면 누르는 순간 한 번 이벤트를 보내고 더 이상 이벤트를 보내지 못한다.

    3D Move 함수

    private void Move()
    {
        Vector3 dir = transform.forward * curMovementInput.y + transform.right * curMovementInput.x; //방향
        dir *= moveSpeed; //속도
        dir.y = rigidbody.velocity.y; //점프를 감안하 값 유지: 세로축 y.
    
        rigidbody.velocity = dir; //적용
    }

     


     

    마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