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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Unity강의 게임개발심화

[TIL 24.06.12] Character 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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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Character Controller

강의 내용에서 추가로 유니티 공식문서를 참고해 공부한 내용이다.

Slope Limit

공식문서 설명:

영문 Limits the collider to only climb slopes that are less steep (in degrees) than the indicated value.
한글 콜라이더가 명시된 값보다 작은 경사(단위:도)의 슬로프만 오르도록 제한합니다.

 

Step Offset

공식문서 설명:

영문 The character will step up a stair only if it is closer to the ground than the indicated value.
This should not be greater than the Character Controller’s height or it will generate an error.
한글 명시된 값보다 계단이 땅에 가까울 경우에만 캐릭터가 계단을 오릅니다. 
이 값은 캐릭터 컨트롤러의 높이보다 커서는 안됩니다. 값이 더 클 경우 오류가 발생합니다.

 

Skin Width

공식문서 설명:

영문 Two colliders can penetrate each other as deep as their Skin Width. Larger Skin Widths reduce jitter.
Low Skin Width can cause the character to get stuck.
A good setting is to make this value 10% of the Radius.
한글 두 콜라이더가 서로 스킨 너비 만큼 관통할 수 있습니다. 스킨 너비가 클수록 *지터링이 감소합니다. 
스킨 너비가 작을 경우에는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킨 너비 값을 반지름의 10%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터링 현상: 컴퓨터 그래픽스나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진동이나 떨림 현상. 주로 두 객체가 충돌하거나 접촉할 때 발생하는데, 충돌 처리나 물리 엔진의 계산 정확도 문제로 인해 객체들이 아주 빠르게 미세하게 흔들리거나 떨리는 현상이다.

Min Move Distance

공식문서 설명:

영문 If the character tries to move below the indicated value, it will not move at all.
This can be used to reduce jitter. In most situations this value should be left at 0.
한글 캐릭터가 지정한 값보다 낮게 움직이려고 할 경우 아예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지터링을 줄이기 위해 이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값은 0으로 두어야 합니다.

한 칸 단위로 움직여야 할 때 유용할 기능이다. 

Center

공식문서 설명:

영문 This will offset the Capsule Collider in world space, and won’t affect how the Character pivots.
한글 월드 공간에서 캡슐 콜라이더를 *오프셋하며, 캐릭터의 *피벗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프셋: 보정치
*피벗: 상대 위치

Radius

공식문서 설명:

영문 Length of the Capsule Collider’s radius.
This is essentially the width of the collider.
한글 캡슐 콜라이더의 반지름 길이입니다. 
본질적으로는 콜라이더의 너비입니다.

위의 Skin Width와 관련이 있을 것 같다.

Height

공식문서 설명:

영문 The Character’s Capsule Collider height.
Changing this will scale the collider along the Y axis in both positive and negative directions.
한글 캐릭터의 Capsule Collider 높이입니다. 
이 값을 변경하면 콜라이더가 Y축을 따라 양의 방향과 음의 방향으로 스케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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